아침 출근하다 읽은 기사입니다.
.NET vs Windows 8 에 대한 개발자 경험과 생각입니다.
다행히도 .NET 개발자가 죽지는 않겠다는 것 같습니다.
Metro App 들이 얼마나 성황될지는 모르지만 HTML5 + JavaScript 는 새로운 주류가 될 것 같습니다.
인상적인 부분은 마지막 답글에서 Windows Mobile 이후 WP7 이 나올때 legacy support 가 없으면 개발자가 다치고 승질나서 떠나갈 수도 있다는 것을 MS 도 알거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딱히 개인소개 페이지가 없어서 어떠신 분인가 확인이 되지 않는 찰나에 Archives 에서 Inside Red Gate 가 보여서 들어가보았는데 Red Gate 에서 일하시는 분이 맞네요~(공신력 상승) DB 나 .NET 관련 툴 제작 회사이나 Reflector 를 산 회사로 많이? 알려졌습니다. 어디선가 일하기 좋은 100 대 기업에 속했다고 본 기억이 납니다. (아마도 영국내~ 그래도 부럽~~) 하지만, Reflector 의 유료화로 인해 개발자들이 기분이 좀 안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 아침 본 기사인데, Netflix 라는 회사가 Cloud 로 전환하면서
겪게되는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저도 출근 중에 읽어서 먼 소린지 잘 모름 ^^)
개발자 출신이 CEO 이고 임원들도 엔지니어들이다 보니 CIO 가 딱히 없다고 하네요~
기억나는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1. Hardware 부분은 Cloud 로
- 필요없어진 운영 인력을 절약?하는 무언가를 말하는 것 같음
2. 기존 DB 도 Cloud 로 (처음엔 아마존의 SimpleDB 이젠 아파치의 카산드라)
- 카산드라 전문가가 기존의 스키마를 어떻게 적용해야할지 개발자에게 가르쳐준다는 듯…
3. Cloud 로 변화하면서 겪는 고통과 해결?
시스템이 다르다보니(Not windows) 읽기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고유한 단어들도 보이고… 여튼, 시간날때 사전 준비하시고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