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Note

SharePoint Notes

SharePoint 2010 Columns

안녕하세요?

Will입니다. 이번에는 저번에 2007에서 개발한 소스를 가지고 SharePoint 2010 에서 다시 사용 할 수 있는지

체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VS2010 의 Class Library를 사용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밑에 포스팅 되어 있는 내용을 참고로 하시면은 됩니다.

그리고 나서 배포를 해보았습니다. 배포후 아래와 같은 결과 하면을 볼 수 있습니다.

결과 1) 새글 추가

 결과2) 내용을 채우 겠습니다.

결과 3) 내용을 쓰면은 0의 값이 들어 가는걸 확인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결과 4) 그리고 나서 DisplayMode에서 확인한 결과 버튼이 잘나오네요.

 결과 5)버튼을 클릭 해 보았습니다.

 

결과 6) 그리고 닫으니.... 허걱 값이 안변하네요! 아마 중간에 확인을 눌렀을시 이벤트가 동작 해야 되는데 닫기를 눌럿더니 값이 안변한것 같습니다.

결과 7) 하지만 F5을 눌러 Refresh를 하니 아래와 같이 값이 들어가 있는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harePoint 2010은 ClientScript로 Ajax처리가 되어 있어서 값의 변화가 있을 시 제로드를 하기 때문에 기존의 값이 변하지 않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체 DB에 저장되어 있는 값은 +1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제에 대해서는 조금 더 SharePoint 2010을 분석한 후에 추후에

수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밑에 SharePoint 2010 개발 소스를 올립니다. 참고 하시고 소스에는 주석으로 저희 사이트 이름을 소스에 꼭 넣어서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은 메일로 보내주시거나 코멘트를 다시면은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PNote.SharePoint.Fields.zip (38.15 kb)

Add comment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