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Note

SharePoint Notes

Document Library Pager 에서 RENDER FAILED 발생시에는?

Document Library 에서 다음 페이지를 눌렀을때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나타났을때의 처리 방법

(상황)
Document Library 에는 약 140 개의 문서 Item 이 저장되어 있었고 정렬이 수정일 기준 내림차순으로 기본 뷰가 수정되어 최신 글이 상위로 가는 지극히 국내 환경에 맞는 일반적인 형태로 기본 뷰가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에러 메시지)
- EN: "<!-- #RENDER FAILED# -->"
- KR: "<!-- #렌더에 실패하였습니다.# -->"

(이유)
이 에러가 발생하는 이유는 SQL Server 의 SharePoint 관리 계정의 언어가 non-English(US) 인 경우에 발생합니다. 이는 날짜 형식이 영어가 아닌 언어로 선택되어 있을 경우에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당연히 한국에서는 한글 제품을 사용하므로 기본 한글이 설정하기에 이는 버그로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지만 정식 지원이 만료되어 MS 에 패치 등을 요청해도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해결: △)
우선 관련 이슈에 대한 내용이 MS 지원에 나타나있으나 해결에는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1. Group By View
  - 여전히 렌더링 실패
2. DB 관리 계정의 언어 변경
  - 보통 이 계정이 시스템 계정으로 기 적용된 설정 등과 변경 후 영향을 고려하여 변경 불가

(대안)
사용자의 목적은 작성 글 기준 내림차순이므로 문제가 되는 날짜가 아닌 숫자인 ID 를 필드로 설정하면 수정일까지는 아니지만 작성일 기준 내림차순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참고)
Error message when you try to expand an entry in a Grouped By view
in Windows SharePoint Services, in SharePoint Server 2007, or in SharePoint Portal Server 2003
:
"<!-- #RENDER FAILED# -->"

Add comment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