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Note

SharePoint Notes

SharePoint 2010 Custom Action

안녕하세요? Will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Custom Action에 대해서 자료를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SDK에 올라와 있는 자료를 가지고 원래는 글을 쓸려고 하였으나.

SDK자료가 에러가 나는 관계로 간단히 Custom Action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VS2010으로 Project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SharePoint2010에 있는 ContentType을 생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2. VS2010 의 Feature.xml의 이름과 ContentType에 있는 이름을 알아서 변경 합니다.

3. Elements.xml 파일의 내용을 채웁니다.

Location 은 상태라고 생각 하시면은 됩니다. View모드냐 Edit모드냐와 같이 상태 모드입니다.

RegistrationId 는 문서라이브러니냐 아님 일반 리스트(100)냐 등등과 같이 리스트 값들이 지정되어있습니다. 아래 소스는 문서라이브러리(101)로 설정 하엿습니다.

RegistrationType 은 리스트냐, ContentType 이냐 등과 같은 걸 정의하는 곳입니다.

Title은 이름 그대로 타이틀입니다.

UrlAction 은 해당 타이틀이 선택 될때 동작할 내용을 적어 넣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간단히 test라는 알러트 창을 띄우겟습니다.

[code:xml;ln=off]

<?xml version="1.0" encoding="utf-8"?>
<Elements xmlns="http://schemas.microsoft.com/sharepoint/">
  <CustomAction Id="Ribbon.Library.Actions.AddAButton"
   Location="ViewToolbar"
   RegistrationId="101"
   RegistrationType="List"
   Title="Add a Ribbon Button">
    <UrlAction Url="javascript:alert('test');"/>
  </CustomAction>
  </Elements> 

[/code]

4. 내용을 채우고 나서 빌드를 하고 배포를 합니다.

SharePoint2010 SDK  의 내용 중 에러가 나는 곳이 CommandUIHandlers 안에 CommandUIHandler 의 프로파티 중 CommandScript 자체를

VS2010에서는 프로파티로 인식을 못합니다. 그래서 SDK는 에러가 납니다.

 소스는 아래에 첨부 합니다.

CustomAction.zip (37.64 kb)

Add comment

Loading